자동차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mon_ 2023. 2. 1. 21:19
반응형
SMALL

아껴타던 제 차를 팔게되었습니다.

 

쿨럭... 슬프지만 어쩔수없습니다....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

 

차를 팔아 본적이 없어서 조금 무서웠어요!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른다고 값을 깎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시도해 보았습니다!! 다들 한번 직접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중고차 판매플렛폼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정도가 유명하죠~

제가 느낀점은 일단 비슷비슷하다 입니다. 헤이딜러와 엔카 정도가 비슷했었다는 느낌입니다.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일단 모든 앱에 차량을 등록해야합니다.

먼저 자동차를 세차 한번 하고 차를 판매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로 만들었어요!

고장 난 곳은 정비를 하고!! 그래야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여기저기 구석구석 사진을 찍엇습니다

중고차 앱에 등록하려면 여러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사진을 등록하고 차량을 등록하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중고차 앱 쪽에서 전문가를 보내서 차량 상태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직접 차를 보여 줘야 해서 시간이 조금 뺏기기 때문에 주말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고 나면 차량 경매를 시작합니다

 

굉장히 많은 딜러들이 경매에 참여하였고 해마다 가격은 차이가 만나기로 했어요 그렇게 여러 번 반복하였습니다~

저는 이걸 3번정도 반복했어요 적절한 맘에드는 가격을 받기 위해서였기도하고

시기마다 중고차 가격이 오르내리기 때문이죠~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내 차 중고차 팔기 - 편하게 파는법, 헤이딜러, 엔카, 차차차 ​
 
 

 

저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 판매한 거 같습니다!!

약 5년 정도 이용하였고 구매가격의 66% 가격에 판매하였습니다!~~

차량 구매 시 받았던 소모품 교환 쿠폰을 받아서 5년간 소모품비가 전혀 들지 않았던 점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는 차량 중고 차량 판매 앱을 사용하면 불리하다고 말씀하셨었는데

이 방법은 직접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중고차 딜러에게 메일을 보내서 딜을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많이 귀찮아보였어요

 

저는 시간이 소중하다 생각되어 편한방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타일에 만든 중고차 판매 가격을 판매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